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I 소프트웨어·플랫폼이 뜬다…클라우드업체, SaaS·PaaS 집중 공략

언론보도

by 센터플로우 2024. 7. 24. 18:23

본문

 

AI 소프트웨어와 플랫폼이 클라우드업체의 새로운 먹거리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따른 매출뿐 아니라, 자연스레 해당 업체의 인프라인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하면서 추가적인 매출까지 거둘 수 있기 때문인데요.

 

 

(중략)

 

카카오클라우드는 AI 전화상담 서비스 센터플로우로 고객사를 유치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클라우드에 따르면 고객사인 다이소는 센터플로우 서비스 이용 이후 전화 응대율이 97%로 상승했습니다.

또 업무부담이 감소하면서 직원 만족도도 90%까지 올랐습니다.

이처럼 클라우드업체들은 AI를 결합한 Saas(Software as a Service)와 Paas(Platform as a Service)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SaaS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 완성형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Paas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필요한 플랫폼으로 소프트웨어 안에서 구현되는 하나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특정 클라우드업체의 SaaS와 Paa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업체의 클라우드 서버 인프라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를 이용해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과 함께 자연스레 인프라 매출까지 상승하게 됩니다.


[클라우드업체 관계자 : "모든 클라우드업체(CSP)들이 이제 (SaaS와 PaaS 같은) AI 클라우드를 만드는 데 집중을 하고 있고…이미 잘 만든 AI PaaS SaaS 제품을 사용하면서 클라우드업체는 자사의 IaaS 제품을 동시에 팔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업체의 핵심으로 자리잡은 소프트웨어와 플랫폼 서비스.

AI 서비스 이용 수요가 증가하면서 해당 업체들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MTN뉴스 이상현 기자

 

https://news.mtn.co.kr/news-detail/2024042416412167682

 

AI 소프트웨어·플랫폼이 뜬다…클라우드업체, SaaS·PaaS 집중 공략

[앵커멘트]AI 소프트웨어와 플랫폼이 클라우드업체의 새로운 먹거리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따른 매출뿐 아니라, 자연스레 해당 업체의 인프라인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하면서 추

news.mtn.co.kr

 

 

 

>> 센터플로우 도입 문의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