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I 어시스턴트 보급화, 실무에 대한 ‘경계’ 사라진다

언론보도

by 센터플로우 2024. 7. 24. 18:25

본문

다양한 실무 적용 가능한 생성형 AI

생성형 AI는 실무 비즈니스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특히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콘텐츠 생성, 고객 서비스 개선 등 여러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 기술은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해해 실시간으로 유용한 정보를 생성하게 된다. 실무 영역에서 생성형 AI가 활용되는 예시는 다양하다. 한 예로, 마케팅 콘텐츠 자동화가 있다. 생성형 AI는 마케팅 자료를 자동으로 생성해, 광고 문구, SNS 게시물, 블로그 글 등을 효율적으로 생산한다. 

 

고객 서비스 자동화도 대표적인 사례다. 챗봇과 같은 AI 응용 프로그램은 고객 문의에 자동으로 응답하며, 고객 서비스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이러한 시스템은 자연어 이해 및 자연어 생성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질문에 자연스럽게 답한다. 제품 개발 및 디자인에서도 활용된다. 이미지를 생성하는 AI는 새로운 제품 디자인의 시각화를 돕는다.

 

이는 디자이너가 신속하게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다양한 디자인 옵션을 탐색하도록 지원한다. 분야를 막론하고 의사결정을 돕는 것도 중요한 기능이다. 생성형 AI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결합돼 예측 분석으로 미래 시나리오를 생성한다. 최근 기업들이 공개한 AI 어시스턴트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센터플로우’를 아성다이소에 구축했다. 센터플로우는 별도 서버 및 장비 구축이 필요 없는 구독형 AI 컨택센터 플랫폼으로, 자연어처리, 음성인식, 지능형 검색 및 추천 솔루션 등 AI 기술이 적용됐다.

 

주요 기능으로 상담사의 단순 반복 업무를 줄이는 대화형 전화 음성봇과 효율적인 상담 처리 및 관리를 지원하는 AI 상담 어시스턴트가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고객 응대 과정에서 이 두 기능을 활용해 AI 상담사와 일반 상담사의 협업이 원만히 이뤄졌다고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고객 전화상담 해소로 직원 업무 효율이 상승해 직원 만족도가 89.6%에 달했다. 

 

 

(하략)

 

헬로티 서재창 기자

https://www.hellot.net/news/article.html?no=89636

 

[헬로티 HelloT] AI 어시스턴트 보급화, 실무에 대한 ‘경계’ 사라진다

오픈AI의 챗GPT가 처음 등장했을 때 언급됐던 비유 중 하나는 ‘지니의 램프’였다. 대다수의 사용자는 챗GPT에 질문을 입력하기만 하면, 원하는 답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기대와는

www.hellot.ne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